[웹기반 + 모바일 병행학습]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기본응대과정
온라인교육
[웹기반 + 모바일 병행학습]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기본응대과정
과정소개
학습목표
학습대상
평가내용
| 항목 | 반영율 | 수료기준 |
|---|---|---|
| 진도 | 100% | 100%이상 |
| 진행평가 | 0% | - |
| 최종평가 | 0% | |
| 과제 | 0% | - |
| 총점 | 100점이상 | |
학습내용
| 순서 | 내용 | 비고 | |
|---|---|---|---|
| 1차 | 환자경험 및 환자경험평가 이해 | 35분 | |
| 2차 |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마인드 | 44분 | |
| 3차 | 의료법상 환자권리의 이해 | 37분 | |
| 4차 | 따뜻한 표정/마음을 열어주는 인사 | 38분 | |
| 5차 | 정중한 응대 자세와 동작 | 29분 | |
| 6차 | 환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 36분 | |
| 7차 | 의료현장에서의 존중과 예의/Rapport 형성 | 39분 | |
| 8차 |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경청기법 | 44분 | |
| 9차 |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설명기법 | 43분 | |
| 10차 | 전화예절 | 33분 | |
| 11차 |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법 | 45분 | |
| 12차 | 진료단계에 따른 상황별 응대 | 28분 | |
| 13차 |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불만고객응대기법 Ⅰ | 34분 | |
| 14차 |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불만고객응대기법 Ⅱ | 41분 | |
| 15차 |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불만고객응대기법 Ⅲ | 36분 | |
| 16차 | 의료분쟁 예방을 위한 응대기법 | 33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