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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기반 + 모바일 병행학습]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기본응대과정

과정 소개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기본응대과정

※과정분류

  • 직무 - 의료

과정소개

  • 의료서비스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의료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환자경험을 통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따른 올바른 응대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학습목표

  • 1.환자경험의 의미와 평가방법 및 대응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의료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환자만족을 위한 의료서비스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3.불만고객의 유형별 응대법을 통하여 고객의 불만을 해결 할 수 있다.
    4.환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정중한 응대자세와 동작, 표정, 인사를 통하여 환자경험을 향상시킨다.

학습대상

  • 1.환자경험평가 대상 의료기관 직원
    2.병원의 고객서비스 혁신을 위해 CS 변화가 필요한 병원의 직원

평가내용

평가내용
항목 반영율 수료기준
진도 100% 100%이상
진행평가 0% -
최종평가 0%
과제 0% -
총점 100점이상

학습내용

학습내용
순서 내용 비고
1차 환자경험 및 환자경험평가 이해 35분
2차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마인드 44분
3차 의료법상 환자권리의 이해 37분
4차 따뜻한 표정/마음을 열어주는 인사 38분
5차 정중한 응대 자세와 동작 29분
6차 환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36분
7차 의료현장에서의 존중과 예의/Rapport 형성 39분
8차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경청기법 44분
9차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설명기법 43분
10차 전화예절 33분
11차 환자경험향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법 45분
12차 진료단계에 따른 상황별 응대 28분
13차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불만고객응대기법 Ⅰ 34분
14차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불만고객응대기법 Ⅱ 41분
15차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불만고객응대기법 Ⅲ 36분
16차 의료분쟁 예방을 위한 응대기법 33분